2024년 월간 헤세드 5월호

4월 25일 산청 민들레 학교에서 헤세드 교사 세명 모두 해임되고,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시편 37편을 붙들고 주를 소망하며 새로운 터전을 놓고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우리가 모르고 있을 뿐, 주께서 이미 준비하신 장소가 있음을 믿고 기다렸습니다.

시편 37편
3 여호와를 의뢰하고 선을 행하라
땅에 머무는 동안 그의 성실을 먹을 거리로 삼을지어다
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5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6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9 진실로 악을 행하는 자들은 끊어질 것이나 여호와를 소망하는 자들은 땅을 차지하리로다
10 잠시 후에는 악인이 없어지리니 네가 그곳을 자세히 살필지라도 없으리로다
11 그러나 온유한 자들은 땅을 차지하며 풍성한 화평으로 즐거워하리로다
18 여호와께서 온전한 자의 날을 아시나니 그들의 기업은 영원하리로다
19 그들은 환난 때에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며 기근의 날에도 풍족할 것이나
22 주의 복을 받은 자들은 땅을 차지하고 주의 저주를 받은 자들은 끊어지리로다
23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의 길을 기뻐하시나니
24 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로다

제주 살이 확정 !!!
5월 12일 주일, 제주에서 특별한 만남의 축복이 가득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주 트립티(최의팔 목사, 박미성 대표), 요리 전문가 윤원재, 그리고 헤세드가 함께 제주에서 동역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요리로 예술하시는 윤원재 집사님은 김창일 선생님과 20년 지기로, 도쿄에서부터 음식으로 큰 격려와 위로를 해 주셨던 분입니다. 식당 운영 전문가이신 윤원재 집사님이 제주에서 함께 동역하게 되어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습니다.

제주에서 만난 특별한 사람들은 트립티 박미성 대표님과 제주 트립티 대표 최의팔 목사님입니다. 사회적 기업 트립티는 공정무역을 통해 제 3세계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200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커피 사업을 중심으로 공정 무역을 하고, 이주민, 장애인, 청소년 등 취약 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30여년 함께 동역해 오신 최의팔 목사님과 박미성 대표님, 그리고 트립티 사회적 기업의 이야기는 참으로 감동적입니다. 함께 동역하고 싶은 전문가들을 만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감사했습니다.


제주 트립티에서 운영하시던 카페와 게스트 하우스(문하우스, 제주시)를 헤세드가 6월에 입주해서 전체 운영 하기로 했습니다. ‘이 때를 위해서 나가노에서 그렇게 우리 모두를 훈련 시켜 주셨구나’ 하면서, 헤세드 세 명은 전율을 느꼈습니다.
코로나 시기, 김창일 & 최지선 선생님은 나가노에서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했고, 동네 어르신들이 협업하여 Airbnb 를 시작할 때 초기 시스템 세팅 및 운영을 도와드렸는데, 이 모든 경험들이 빛을 발하게 되었습니다.

제주 트립티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셨지만, 여전히 정착비용과 운영비용이 상당히 필요해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트립티 두 대표님께서 수많은 노하우를 전수해 주셔서 가장 먼저 귤나무 분양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귤밭 3000평을 무상 임대 받아서 올해 귤농사를 배우며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후 위기 시대에 환경 생태, 농업 교육은 헤세드에서 꼭 하고 싶었던 사역입니다. 전문적으로 잘 배워 나눌 수 있기를 기도했는데, 귤나무가 어마무시하게 생겼습니다. 귤나무 분양은 자금을 만들고 미리 판로를 만드는 놀라운 방법입니다. 제주 트립티 어른들께서 귀한 노하우를 몇시간씩 나누어 주시고, 길이 이렇게 보이는 것이 신기하고 놀랍기만 합니다.

헤세드 귤나무 프로젝트
2024년 제주시 조천 농장에 있는 귤나무를 한그루당 10만원에 분양합니다.
연말에 5kg 귤 4박스를 원하시는 곳으로 배송해 드립니다. (택배비 포함)
선입금 하시고, 주소 남겨 주시면 신청하신 순서대로 출하량에 맞춰 보내드립니다.

입금하실 계좌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한은행 110-091-444866 이재은
  2. 농협 302-0589-5956-51 이재은

<신청서 구글 양식>
https://forms.gle/MSC1GqmdiCo9rXnb7

해임 소식 들으시고 많이 걱정해 주신 모든 분들께 신나고 기쁜 소식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새로운 길 축하해 주시고 함께 동역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헤세드 귤나무 프로젝트에 많이 동참해 주세요.
이사와 정착, 사역 운영 자금을 위한 특별 헌금도 부탁드립니다.

(특별 헌금 계좌: 카카오뱅크 3333-18-2696209 이재은)


앞으로 “헤세드 환경교실” 을 귤밭과 문하우스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을 통해
푸르고 아름다운 우리 모두의 자연을 지킬 수 있기를,
작은 노력을 모아 큰 변화를 일으키는 “헤세드 환경교실”을 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제주 트립티와 헤세드, 윤원재 집사님과의 동역이 주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잘 진행되도록
  2. 필요한 모든 재정을 채워주시길
  3. 카페, 숙소운영, 귤밭 농사에 돕는 손길을 허락해 주시길
  4. “헤세드 환경교실” 기획과 진행에 하늘의 지혜를 주시길
  5. 이사와 정착, 적응하며 새로운 사역 진행하는데 체력과 힘 주시길

“2024년 월간 헤세드 5월호”에 대한 1개의 생각

  1. 헤세드의 길을 어떻게 인도하실지 염려도 되고 기대도 되었는데 이렇게 인도하시네요.. 한치앞도 알수없는 삶이지만 헤세드를 통해 하나님께서 이루어가실 일들을 기대하고 꿈꿔봅니다.. 수고하실 선생님들께 영육의 강건함과 모든 필요들을 넉넉히 채우시길 기도할께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